윈도우 오라클 10g 삭제후 재설치 관련하여 질문 드립니다. 0 4 3,754

by hhhhong [자료요청] oracle oracle10g [2023.03.09 15:42:12]


안녕하세요. 
부서이동으로 오라클을 다루게 된 완전 초심자입니다.

인수인계 받을 때 오라클 10g, toad for oracle 사용했다고 하셨는데
오라클 설치 비밀번호를 모르니(인수인계 해주신 분도 본인이 설치 안 해서 모르신답니다) 아무것도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ㅠㅠㅠ
무엇보다 시작 메뉴 상에는 오라클이 있는데, '서비스 및 응용 프로그램 > 서비스'에 들어가도 Oracle Service가 보이진 않습니다.
비밀번호 찾기를 하니까 'ora-12560:tns:프로토콜 어댑터 오류'가 뜨고..
해결하려고 구글링해서 찾아보니 '서비스 및 응용 프로그램 > 서비스'에 오라클이 있어야 하고......
그냥 아예 재설치를 하고싶은데 제가 오라클을 무작정 지우고 재설치를 해도 될까요?
만약 그래도 괜찮고, 혹시 oracle 10g window 64bit 파일 있으시다면
smilehongeb@naver.com 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by 우리집아찌 [2023.03.09 15:57:27]

오라클 로컬PC에서 설치해서 사용중이신건가요?

토드로 접근해서 사용하는 오라클이 로컬PC에서 사용하시는것이 맞으신가요?

그럼 오라클을 설치하는 목적이 무엇이신가요?

그라고 오라클은 상당히 고가의 DBMS인데 아무렇게 설치 하시려는건가요?


by hhhhong [2023.03.09 16:13:42]

우선 답변 감사드립니다. 제가 글을 너무 두루뭉술하게 썼네요.
회사 업무용 PC입니다. (윈도우7, oracle10g, toad for oracle 10.6 설치되어있는 상태)

사무직을 하다가 부서이동을 하면서 전산 직무를 맡게 되었는데요.(웹개발쪽이랑 sql문법 혼자 독학해본게 전부입니다)
제가 직접 프로그래밍은 할 일이 없지만 그래도 기본적으로 타부서에서 erp관련 요청이 들어올 때 코드를 보고 요청사항 정도는 이해할 수 있는 수준으로 공부를 해야하는 상황입니다.
우선 과제로 오라클 공부가 필수라고 하셔서 책도 찾아보고 인터넷 강의를 들어보니 기본적으로 오라클 설치부터 설명하더라구요...
사수분이 너무 바빠 보이셔서 하나하나 묻기엔 죄송하고, 솔직히 말하면 '무엇을 물어봐야할지 몰라서 질문을 못하는 상태'입니다..

그냥 막 생각나는대로 적어보자면 
시작메뉴에는 oracle이 있는데, 서비스 및 응용프로그램>서비스 에는 오라클이 없는건 대체 뭔지, 회사 db가 아닌 가상의 db를 만들어서 연습을 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지... 답답해서 질문 남겨봤습니다 ㅠㅠ..

 

강의처럼 scott 계정을 만들어서 연습을 하고 싶음 -> 오라클 다운 받을 때의 비밀번호가 필요함 -> 비밀번호를 모르신다고 함 -> 삭제하고 재설치해서 연습할 수 있지않을까...?

가 질문을 남기게 된 흐름이었습니다 ㅠㅠ
 


by 우리집아찌 [2023.03.09 16:41:45]

학습목적이면 로컬PC에 ORACLE XE 버젼 설치하시면 될겁니다.

제약이 있긴하지만 학습에는 무리가 없으실겁니다.

오라클 사이트 가입하셔서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다른 버젼도 다운은 가능하지만 XE 설치하셔야 계약적인 문제가 없으실겁니다.

http://www.gurubee.net/oracle/sql

여기 가셔서 유저생성 부터 하나씩 따라해보시면 될겁니다.

버젼이 좀 오래 된거지만 댓글보면 거의 써있습니다.

 


by hhhhong [2023.03.09 17:56:21]

아하.. 넵 도움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등록
SQL문을 포맷에 맞게(깔끔하게) 등록하려면 code() 버튼을 클릭하여 작성 하시면 됩니다.
로그인 사용자만 댓글을 작성 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