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lltext-index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0 0 1,475

by Kun [DB 기타] fulltext-index mysql [2022.11.16 16:21:33]


안녕하세요. 이전 질문에 해주신 답변을 통해 검색엔진을 알아보았으나 가격이 비싸거나, 구축에 많은 시간이 소요될 것 같아서 '가수명 음악명'을 통해 저장을 하고 fullText-index로써 사용을 하려고 합니다.

그런데 아무리 찾아보아도 계속해서 like와 비교가 되어 해당 기능의 장점만 소개가 되고, 단점은 찾아봐도 잘 보이지가 않습니다.

현재 약 3만건의 데이터를 생성했을 시 인덱스가 커진다는 점을 제외하고는 큰 문제가 없어서 사용을 하려고 하는데, fulltext-index의 단점은 어떤 것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추가로 검색을 하다보면 '은전한닢'과 같은 형태소 분석기를 설치하는 게 좋다고 하는데, 저는 ngram=1 인 ngram 파서를 이용할 예정인데 이런 경우엔 형태소 분석기가 따로 설치하지 않아도 무방한 것인지도 궁금합니다!

 

추가) 만약 인덱스가 너무 커지는 것이 문제가 될 수 있다면, ngram의 크기를 크게 하고 2글자 이하는 like검색으로 한다던지 하는 방법은 어떤지 궁금합니다.

댓글등록
SQL문을 포맷에 맞게(깔끔하게) 등록하려면 code() 버튼을 클릭하여 작성 하시면 됩니다.
로그인 사용자만 댓글을 작성 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