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sql 특수문자 검색 질문드립니다. 0 2 1,107

by Kun [MySQL] mysql [2022.07.25 17:06:44]


안녕하세요. 현재 서비스를 만들던 중 키워드 검색에 대한 질문이 있습니다. 

벅스나 멜론 같은 경우 '_지마'를 검색할 경우 like '%_지마%' 처럼 작동이 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키워드를 '...지마'를 검색 했을 경우에도 '%지마%'로 검색되는 곡들이 전부가 검색이 되는데 

보통의 경우, 서비스에서 키워드 검색을 어떻게 처리를 하는지 궁금합니다. 

이전 질문을 통해 서치용 컬럼을 따로 제작하여 공백을 제외한 닉네임을 모두 저장해서 사용중입니다. 

특수문자는 모두 지워서 검색하며, 정렬 시에 특수문자를 포함한 내용들을 가지고 정렬을 시키는 건가요? 

하지만 그렇게 되면, 진짜로 특수문자가 들어간 닉네임의 경우 검색에서 또 제외가 될수도 있을 거 같은데 어떠한 방법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by 신이만든지기 [2022.07.26 09:02:05]

어느정도 규모가 있는 서비스는 모두 검색엔진 사용합니다.

검색엔진으로 말씀하신 기능들을 구현합니다.(자동완성, 인기검색어, 추천 키워드 등등)

예) 아이유, IU, 이지은  각각의 키워드 검색 시 동일 인물 검색결과로 나타남


by Kun [2022.07.26 09:39:01]

검색 엔진을 조금씩 보고 있긴 한데 어떻게 예시 들어주신 것 처럼 작동하는지는 모르겠네요. 답변 감사합니다!

댓글등록
SQL문을 포맷에 맞게(깔끔하게) 등록하려면 code() 버튼을 클릭하여 작성 하시면 됩니다.
로그인 사용자만 댓글을 작성 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