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업&복구 관련 문의드립니다. 0 3 571

by 천사키스 [Oracle 백업/복구] 전체 백업 데이터만 백업 특정 날짜 복구 [2021.07.23 13:59:07]


안녕하세요. 백업 복구 이슈가 생겨 문의 드립니다.

 

이슈) 런닝 중인 시스템을 닫고 하면 좋겠으나, 닫을수 없는 입장입니다.

        1) real_oracle -> real_mysql 마이그레이션 이관 운영

        2) real_oracle ->dev_oracle 로 1차 이관 데이터 이후 데이터만 이관 -> real_mysql 이관 운영 

1. 현재 시점에서 dump 를 하나 떠서, 새로운 DB에 복구를 합니다.

2 .1일 1회 혹은, 일주일에 1회정도 새로 추가된 데이터만 dump 떠서 이관 예정

    - 전체 이관을 다시 하면 속도도 오래걸리고, mysql도 운영중인 데이터라서, 지우기 어려움.

위와 같이 할수 있는 방안이 있을까 해서 전문가 선배님들께 문의드립니다.

답변부탁드립니다.

더위에 건강 챙기시길 기원합니다.

  

 

by 우리집아찌 [2021.07.23 17:56:07]

백업/복구가 아니라 대이터 이행의 문제 같은데요

저라면 다운타임 없이 간다면 불가 하다고 말씀드리겠습니다

대이터 이행만이 전부는 아니고 데이터 검증 , index 리빌딩 , 통계정보 생성 등등 생각보다 할 작업이 많습니다. 

이행만 어찌어찌 넣고 틀린건 수작업으로 한다고 생각하시면 굉장히 위험합니다

 


by 천사키스 [2021.07.27 16:05:22]

댓글 감사드립니다. 

데이터 이행 이라는것도 배웠네요.

다운타임 주고 가고 싶은데, 윗분이 반대하십니다.

머리가 쥐나네요..^^ 


by Zdlra [2021.07.31 20:38:09]

이기종 마이그레이션은 잘 모르겠지만..

 

2번 oracle to oracle이라면 새로 추가된 데이터만 어떻게 옮기신다는거죠? 

dump라고 하시는거보니 데이터펌프 이용하시는것같은데.. RMAN 은 BCT 걸어서 변경된 블락만 백업받고 증분백업 먹이는 incremental backup이 있으나 데이터펌프는 그런게 없는걸로 알아서요.

댓글등록
SQL문을 포맷에 맞게(깔끔하게) 등록하려면 code() 버튼을 클릭하여 작성 하시면 됩니다.
로그인 사용자만 댓글을 작성 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