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서버 IP보안정책 적용 후 ORA 12505, 12528 발생 .. 질문있습니다.. 0 0 1,044

by JaeHyeok [Oracle 에러코드] [2017.06.22 10:31:10]


gpedit.msc 에서 컴퓨터 구성-보안설정-IP보안정책 의 기능을 적용했습니다.

모든 아이피를 거부하는 필터링 정책과, 

사내 아이피 및 외부 접속 아이피 몇개를 등록해두고 허용하는 필터링 정책을 등록해서 whitelist 방식으로 운용하려고 적용했습니다.

적용 후, 테스트 결과는 정상적인 것으로 확인되었는데...

문제는 0~3시간 정도가 흐른 후부터는 토드를 이용한 접속시, ORA 12505 , ORA12528 에러가 발생합니다.

또한 기존에 연결된 세션은 Connection을 유지하지만, 신규 Connection을 시도하면 위 오류가 발생합니다.

두 오류중 하나가 발생했는데, 테스트 해볼 때마다 오류가 둘중 하나만 나오더군요...

(신규 커넥션에 대해서 블락이 이뤄진걸로 봐서 12528이 더 맞는것 같긴합니다..)

 

정리하려고 해도 상황설명을 하다보니 정리가 안됩니다만... 

해결방안이 있을까요?..

IP정책 적용 후 telnet도 정상적으로 접근이 되는데, 신규 커넥션은 생성이 안됩니다..

IP정책을 끄고, 오라클 서비스를 재기동해야 정상적으로 접속이 가능합니다.

제가 알기로는 보안에 막혀서 안되는거라면 ORA12170 같은 커넥션 타임아웃이 떠야하는걸로 아는데.....

2대의 윈도우 서버가 거의 동일한 환경이고, 같은 내용을 적용하였는데 증상이 똑같습니다..

 

어느쪽을 확인해봐야할지 질문드립니다 ㅠㅠ

댓글등록
SQL문을 포맷에 맞게(깔끔하게) 등록하려면 code() 버튼을 클릭하여 작성 하시면 됩니다.
로그인 사용자만 댓글을 작성 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