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고민이 너무 많이 들어서 이렇게 글을 남겨 봅니다. 0 2 1,063

by 보컬 [2016.08.27 06:01:22]


안녕하세요. 저는 31살 남자 입니다.

먼저 제 경력에 대해서 말씀 드리자면  2년 정도는 개발 및 유지보수를 했으며 (JAVA),

1년 7개월 동안은 시스템 운영을 맡았었습니다.(총 3년 7개월, 4년제)

헌데 운영을 계속 하다보니, 전문성이 점점 많이 떨어 진다고 느꼈습니다.

해서 회사를 그만두고, 학원에서 오라클 교육을 받았습니다. (4개월)

그리고 이제 교육이 거의 끝나가서 회사를 알아 보는중인데요.. 이거 취업이 될까요 ? 

사실 전 회사에 있을 때 사람들한데 인정을 많이 받았습니다. 해서 회사 그만두기 전에 재 입사 제의도 받았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디비 엔지니어로서, 저의 전문성을 정말 많이 끌어올리고 싶습니다. 이 이유가 가장 큽니다.

또 한개의 문제는 제가 경력을 버리고 다시 신입으로 가야할지. 아니면 경력을 인정해주는 곳으로 가야할지 모르겠습니다.

개발자 에서 디비 엔지니어로 전향하기 때문입니다.

선배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by 아발란체 [2016.08.30 13:59:00]

결론은, 인정 받을만한 무엇인가가 없으시다면, 애매모호한 경력입니다.

또한 DB 보다 진입 장벽이 상대적으로 낮은 개발자 경력으로도 애매모호한데,

보다 전문성이 필요한 DB 경력으로 진입하시기에도 힘들어 보입니다.

신입으로 뽑기에 나이도 적지 않으신 것 같습니다.

상당히 부정적으로 말씀 드렸는데, 현실 인지가 시작입니다.

그리고 준비가 되었다면 나이는 사소한 장애입니다.

넘쳐나는 이력서 중에 색깔 있는 이력서를 만드시고, 적극적으로 인사 담당자에게 연락을 하여 인터뷰 기회를 얻어 PPT로 실력을 보여주실 수 있도록 준비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쉽게 1년 동안 채용 활동이든, 개발이든, 하고자 하는 방향과 일치하게 적극적으로 활동하신다면 좋은 결과 있으실 것 같습니다. 요즘 잘하는 개발 인력 뽑기가 정말 하늘의 별따기입니다.

그런 사람의 포인트는 SKY출신도, 박사 학위자도 아닙니다. 


by 레이나태리 [2022.06.11 15:24:08]

For now, the documents of King Hyeonjong's last year alone are not easy.
There are a lot of letters and official letters from the Bureau of Law just twice."
"I suppose so. If you do what I tell you to do, it'll be tough. Well

https://deutchdeko.com/sands/

댓글등록
SQL문을 포맷에 맞게(깔끔하게) 등록하려면 code() 버튼을 클릭하여 작성 하시면 됩니다.
로그인 사용자만 댓글을 작성 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